블로그 소개/내 이야기 / / 2020. 7. 11. 21:18

평화 여성 하루 피정(온전한 기여로 채워짐)


내 집 거실에서 평화 여성 서클을 진행했다.

집을 쓸고 닦고...
음식을 하루 전날부터 준비하고...
자료도 준비하고...


나 빼고는 처음 만나는 여성 청년들의 모임이었다.

그간 나는 상당히 무력했다. 그것은 폭력시스템을 하루 아침에 바꿀 수 없다는 절망감에서부터 시작되었다. 온라인 교육에는 분명한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.

그 한계를 뚫어보았다.
거실은 교육장이 되었다. 그 교육장에는 내 친구들과 우리의 다양한 이야기들이 존재했다.

삶에 버거운 이야기,
정답이 보이지 않는 이야기,
답답한 한국 상황에 대한 이야기 등등

우리는 서로의 이야기를 들으며,
내 자신을 살피고,
주변을 돌보게 된 듯 하다.

창조주가 한 인간을 창조하고,
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고 말씀하셨다.

오늘 나는 그 마음 일부를 경험하며 경이로웠다.

폭력적인 시스템은 당장 변화시킬 수 없지만,
폭력적인 시스템을 평화롭게 걸어가는 사람들을 만나며,
희망은 만날 수 있다.
그리고 살아갈 용기를 가지게 되었다.

적어도 진행자인 나에겐 그런 아름다움이 선물처럼 있었다.

코로나로 살길이 막막할 때,
폭력적인 시대를 사명감을 가지고 걸어가라
용기주신 분들을 기억한다.

서클을 경험하고 싶다고
표현하고,
쉬운 상황이 와 주신 분들이 계시다.

새로운 도전이 어려운 분이 계시다.

낯선 땅에서 쉽지 않은데,
용기내어 말씀해 주신 분이 계시다.

모두의 삶 속에서
여성의 영성이 더 발현되고,
성장하기를 기대한다.

우리 안에 영성의 강이 더 충만해지고,
자유롭게 흘러나가길...

그 시작이 되어 너무 감사하다.






함께해주신 단체 및 개인(기여해 주신 순서로 정리)
- 꿈이있는교회
- 주안에교회
- 정태희
- 오현선
- 익명 3명



'블로그 소개 > 내 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강사카드  (0) 2023.04.07
"우리가 두려워 할 대상은 신 뿐이야."  (0) 2017.02.08
  • 네이버 블로그 공유
  • 네이버 밴드 공유
  • 페이스북 공유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